Home | Contact us | Sitemap  
   
 
Web Agency
Web Solutions
기계상닷컴
SoftBIM XP
About us
 
         
 
 

Home > About us > News & Notice

 
업데이트-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마주치게 되는 몇 가지 메세지(1)

안녕하세요. 기계상닷컴 운영사 디플로이드 입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라는 운영체제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습니다.
네트워크 기능이 강해지면서, 대부분의 업무가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기때문에,
사전에 알기 힘든 악의적인 문제들이 점점 늘어나게되었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윈도우가 가진 결함에서 오는 경우도 있고, 사용자의 사용 미숙에서 오는 경우도 있겠습니다만, 워낙 문제의 유형이 방대하기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런 문제를 종합적으로 차단시키기 위해 "서비스팩"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합적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방어는 없기때문입니다. 누군가 악의적으로 상대에게 공격을 가한다면 막기가 쉬지 않기때문입니다.
몇 년 전 인터넷 대란이라고 불리던 문제도 이런 악의적인 공격에 의해서 시작되었습니다. 온 나라의 인터넷이 마비가 될 정도였으니, 그 피해는 지금도 상상할 엄두가 나질 않네요.

서비스팩이라는 서비스는 윈도우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인터넷이 보편화되자 자동으로 내려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내 컴퓨터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자동으로 확인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문제가 되는 데이터를 바로잡기위해 파일을 다운받아 수정하는 방식을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이렇다보니, 어떤 문제가 있는지 내 컴퓨터는 수시로 마이크로소프트에 자동으로 접속해서 확인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내 윈도우는 새로운 수정 사항을 업데이트하려고 하는 것이지요. 물론, 내가 승인하지 않으면 진행하지 않으며,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 정보가 새어나가지는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또 새로운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런 방식을 윈도우 개발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수시로 새로운 업데이트 메세지를 보게 되고, 이로 인해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최근에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아져서 혼란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앞으로 제공될 몇 번의 칼럼에서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대략적으로 어떻게 대처하셔야 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네요. 오늘은 첫번째로 윈도우 업데이트만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가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할 때 사용자가 승인을 해줘야 한다고 말씀드렸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알려줄까요? 여기 아주 익숙한 아이콘이 있습니다.


어디에서 찍은 모습일까요?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시계가 있고, 그 시계 옆에 아이콘들이 여러개 보입니다. 위 그림중에 맨 왼쪽 노란색 방패 아이콘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여러분에게 새로운 업데이트를 알리는 방법입니다. 지금 이 아이콘이 보이신다면 여러분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셔야 한다는걸 말합니다. 안보이신다면 최근 필요한 업데이트를 모두 하셨다는 의미이므로 안보인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나오는 메세지를 읽어보세요. 그 내용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간혹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중에, 정품 윈도우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업데이트가 정품 윈도우에 적용되며, 사용하시는 윈도우는 정품이 아니라는 취지의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이 경우도 너무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윈도우로 인해 바로 저작권 문제가 발행하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업데이트 관련 정보 이외의 개인 정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공된다 하더라도, 이를 근거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문제 제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업데이트 취지에 맞지 않는 용도로 개인 정보를 전용하는 결과이니까요. 다만, 여건이 되신다면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이런 걱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겠습니다. 일단, 이런 경우 해당 업데이트를 안받겠다고 지정해놓으시면 앞으로는 노란색 방패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자세한 설정은 다음 시간에 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007-08-06   1327
 
   
     
     
 
인천시 남구 경인로 229(도화동) 인천IT타워 1602호 디플로이드 (우) 22106 T 02.874.1977
사업자등록번호 341-08-00945 디플로이드
Copyright diploid.co.kr 201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