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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주소 알기(3) - 활용

안녕하세요. 디플로이드 입니다.

오늘은 복잡한 인터넷 주소 활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다양한 인터넷 주소를 모두 등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느 정도의 홍보 예산을 가지고 계신가에 따라 적절한 주소를 선택해서 홍보에 집중하시는 것이 더 바람직할것입니다.

 

늘 최신의 정보를 보유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면서 자사의 홈페이지에 등록된 제품이 별로 없다면,

어렵게 모셔온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실망만 전해드릴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는 홍보를 안하시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귀사의 홈페이지에 늘 새로운 정보가 올라가 있도록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운영자도 열어보지 않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운영자에게 연락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변동된 사항이 없더라도 1~2주에 한 번 정도 불필요한 광고 게시물을 삭제하시고, 인터넷 서핑중 읽을만했던 기사거리라도 공지사항에 업데이트 해두시면 방문자에 대한 예의는 갖추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가지고 계신 제품 정보는 늘 최신을 유지하셔야겠지요?

 

한 개의 주소를 집중적으로 홍보하세요.

 

많은 도메인 주소, 어떤것을 따야 하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한 개면 충분합니다. 만일 귀사의 홈페이지 영업이 귀사의 영업 비중에서 90% 이상을 차지한다면 귀사로 접속하는 고객들의 유출을 막기 위해 비슷한 도메인을 취득할 필요는 있습니다. 기계상닷컴의 경우 http://www.gigyesang.com 이 중심 도메인입니다만, 고객의 편의를 위해 http://www.gigyesang.co.kr, http://www.gigesang.com, http://www.gigesang.co.kr 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말씀드렸던 한글인터넷주소(KT의 인터넷 전용선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주소창에 "기계상"만 입력해서 접속하는 서비스)와 한글키워드(하나로통신 등의 전용선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주소창에 "기계상"만 입력해서 접속하는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최근 이 서비스들의 정확도가 떨어지고 있으므로 계속 운영할지는 검토중에 있습니다. 다만, 접속 방법은 다양하더라도, 홍보시에는 중심 도메인 주소 한 개만을 홍보하셔야 합니다. 기계상닷컴의 경우 http://www.gigyesang.com 만을 홍보물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자세한 통계 자료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접속하는 고객들이 어느 시간대에 많이 접속하시는지, 어떤 단어로 접속하고 있는지 등을 최대한 자세히 파악하셔야 합니다. 귀사의 홈페이지를 제작한 회사가 있다면, 그 회사에 접속통계와 얻으실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단어로 접속이 되고 있는지 파악한다면 그만큼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접속자가 별로 없는데 광고를 운영하신다면 불필요한 비용을 사용하시는 결과가 되므로, 파악하실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일관된 영업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강좌에서는 홈페이지 주소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만, 궁극적으로 귀사의 영업전략에 대한 안내라고 판단하셔도 됩니다. 온라인 상의 영업이 점차 보편화되면서 고객들이 대부분의 정보를 온라인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사의 홈페이지에서도 오프라인(실제 매장에 비치된 제품) 정보와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한 고객을 신규 영업하기보다 기 방문 고객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므로, 귀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일관되게 활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실제 고객사와 만나면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점은 회사의 로고에 있습니다. 명함/ 홈페이지/ 카다로그/ 지면 광고 등에 나타나있는 귀사의 광고를 한 번 확인해보세요. 모두 조금씩 다른 모양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렇다면 지금 모든 자료의 로고를 하나의 모양으로 고정시키시기 바랍니다. 고객은 가장 먼저 귀사의 로고에서 귀사를 인식합니다. 공간이 맞지 않다고 비율이 틀려지거나 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문제인것 같지만, 우리가 어떤 제품을 보고 "짝퉁"이라고 느끼는 이유가 바로 로고의 불일치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에 발행한 자료를 포기하고 새로 제작하시기는 어렵겠습니다만, 향후에는 일관된 로고와 도메인 주소로 귀사를 고객에게 각인시키시고, 영업에서 좋은 결과를 이룩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하는 몇 가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디플로이드에서는 고객사 여러분들의 원활한 eBiz 활용을 위해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eBiz 전반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때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코너를 마련해서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07-07-23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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